병원코디네이터

    • home
    • 병원코디네이터

    병원코디네이터란?

    • 병원의 고객만족을 위해 의료서비스에 대한 기획/관리/개선의 업무를 담당하고, 고객상담/ 조직관리/직원교육등의 세분화된 업무를 담당하는 의료서비스 전문가 입니다.

    1.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자격증 필요성

    • 21C 지식정보화 시대 병원의 생존전략은 차별화 된 의료서비스를 통한 환자만족과 이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과 충성고객의 확보에 달려 있습니다.

    2.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업무는?

    • 환자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리셉션 업무
    •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업무(접수, 수납), 병원 홍보(마케팅)
    • 의료진이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의 역할을 수행하며 전반적인 병원서비스 질을 향상시킴

    병원코디네이터 교육내용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
    Orientation
    코디네이터 의의와 개념
    코디네이터 자질과 역할
    병원조직의 특성이해
    이미지메이킹 병원 내 이미지 메이킹
    이미지 메이킹과 메이크업
    호감 가는 첫인상 만들기
    표정이미지 연출
    용모, 복장 이미지 연출
    보이스 메이킹
    병원서비스관리 병원의료의 질 관리
    병원경영과 인적 관리
    원무관리의 이해
    진료과목별 특성화 방안
    병원코디네이터의 핵심직무
    병원 실무 용어
    병원코디네이터의
    차별화 전략
    병원코디네이터 취업 전략 기법
    코디네이터의 전망
    자격증 취득 가이드
    서비스매너일반 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커뮤니케이션활동
    고객응대실무이해
    코디네이터의 서비스 마인드
    의료상담 스킬
    모니터링 기법 이해
    서비스매너실무1 기본예절
    비즈니스매너
    자기소개하기
    올바른 자세와 위킹법
    서비스매너 실무2 불만고객의 중요성 인식
    불만족고객 원인과 유형분석
    단계별 불만족처리 및 해결
    고객유형별 응대 서비스
    전화모니터링 실습
    병원 모니터링
    역량업그레이드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하기
    병원면접매너
    자기관리, 커리어 향상방법
    리더십과 조직관리
    셀프 이미지 리더십
    병원 상담 응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