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수 | 교육 과목 | 세부항목 |
---|---|---|
1주 | 병원서비스 코디네이터 | Orientation |
코디네이터의 의의와 개념 | ||
코디네이터의 자질과 역활 | ||
2주 | 서비스 매너 일반 1 | 기본 예절(이미지 메이킹) |
인사 예절 | ||
좋은말씨-가다듬어 만드는 예술품 | ||
3주 | 고객 만족 경영 | 고객의 의의,분류 및 고객행동 |
고객접점(VOC)의 관리 | ||
고객 만족 경영의 이해 | ||
4주 | 고객 만족도 조사 | 고객 만족도 조사 의의 |
고객 만족도 조사 기법과 절차 | ||
설문지 작성,측정, 분석 | ||
5주 | 서비스 매너 일반 2 | 대면 서비스 매너 |
전화 서비스 매너 | ||
상황별 전화 응대 기법 | ||
6주 | 병원 경영 일반 | 병원 경영 환경 변화의 이해 |
병원의 경영 관리, 인적관리 | ||
원무 관리 | ||
7주 | 서비스 매너 실무 1 |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 |
고객 응대 실무(접수, 상담등) | ||
커뮤니케이션 스킬 | ||
8주 | 서비스 매너 실무 2 | 불만 고객의 중요성 인식 |
불만족 고객의 원인 및 유형 분석 | ||
단계별 불만족 처리및 효과적 해결 방안 | ||
9주 | 역량 업그레이드 |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법 |
면접 용모관리 | ||
자기관리, 커리어 향상 방법 | ||
10주 | 총정리 및 종강 | 자격증 대비 특강 |
총정리 | ||
수료식 |
전경란 | 인제대 의과대학간호학과,광운대행정학과,고려대보건대학,서울보건대외래교수 국제 의료교육센타 병원 코디네이터 강사, 롯데건설 직원관리 강사 인제대학교 상계백병원 응급센터 팀장 |
---|---|
정혜정 | 금호아시아나 인재개발원 “아시아나 아카데미” CS 전임강사,컨설턴트 동강대학 관광정보과, 한성디지털 대학 강사 중국 동방항공 인사부 |
박성숙 | 길병원-MCC OCS프로그램 교육 컨설턴트 한국병원서비스경영센터 기획실장& 강사 대한병원코디네이터 협회 이사, 안동대학 외래교수 |
조아라 | IMC 팀 전임강사 현대모비스 전국사업소 순회강의 한성디지털대학 인성매너 외래강사 |
주연 | 김천대 코디네이터 외래 강사 국제매너센타 강사 양성과정 강의 EBS 일과 사람들 출연 |